안녕하세요 여러분, 물범쌤입니다.
스테이블 디퓨전을 알려드리다 보면
많은 분들께서 물어보시는 부분중의 하나가 바로
"근데 이거 배워서 돈 벌 수 있어요?"
입니다.
아무래도 새로운 기술을 활용한 수익화에 대해서 많은 관심을 가지시는것은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미 생성형 AI는 우리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수 있을정도로
많이 녹아들어있고, 그 부분을 인지하고 계셔야 수익화의 가닥 또한 잡으실 수 있습니다.
최근 논란이 되었던 일본의 맥도날드 광고입니다.
흐릿하게 표현된 오른쪽 손을 자세히 보시면
손가락이 6개로 표현된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목해야 할 부분은
벌써 세계적으로 광고 업계에 AI를 통한 제작물들이
적극적으로 활용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해당 이미지는 '금복주'라는 회사에서 출시된 '제로투'라는 주류입니다.
해당 사진에서 제품을 들고있는 모델은 AI로 생성된 모델이고,
'로미(ROMI)'라는 모델 이름도 있다고 합니다.
즉, 해당 모델의 특징을 이용한 후속 광고들이 제작될 확률이 높다는 뜻입니다.
서울우유의 제품 'A2+ 우유'의 광고 사진입니다.
해당 사진에서는 배우 박은빈씨를 비롯한 아역배우들이 함께 촬영되었는데요
박은빈 배우를 제외한 아역배우들은 모두 AI로 생성된 모델들입니다.
찾아보시면 알겠지만, 영상광고까지 제작되어서 상당히 인상깊었는데요.
딥페이크 기술이 적용되었다고 합니다
(딥페이크의 순기능을 이렇게 보게 되네요)
어떠신가요?
물론 앞선 광고예시들이 스테이블 디퓨전을 사용했다라는 정보는 없지만
최소한 생성형 AI를 사용한 광고 제작은 현재도 매우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기업의 입장에서는 AI 기술자 한명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촬영인력 및 스튜비오비용 등에 있어서 획기적인 절감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여러분들께서도 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생성형 AI에 대한 공부를 시작해보시는데에 대한 좋은 자극이 되실거라 생각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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